사회공헌

한국다이이찌산쿄는 지역사회의 좋은 기업시민으로서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전직원 심폐소생술 교육활동 ‘진심 캠페인’

‘진심 캠페인’은 심혈관계 전문회사로서 한국다이이찌산쿄 전 임직원이 강사로서 지역사회 초등학교 등을 방문하여 심폐소생술 교육을 시행하는 한국다이이찌산쿄 만의 특색있는 사회공헌활동입니다.

학교보건법에 의해 초중고 학생들의 안전교육이 의무화되었지만, 자격증 갖춘 강사가 부족한 사회적 니즈를 반영하여, 전 임직원이 총 2,500여시간의 준비시간을 걸쳐 2015년 업계 최초로 심폐소생술 강사자격증을 취득하였으며, 2016년 7월 캠페인을 런칭하였습니다.

‘너와 나의 심장을 뛰는 회사를 만들겠습니다’라는 2020 기업비전 하에, 고객과 환자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Integrity 가치를 바탕으로 매년 7월 창립기념일을 기념해 지역사회 초등학교 등을 방문하여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심장병 환자를 돕기 위한 ‘세비카 사랑나눔 캠페인’

‘세비카 사랑나눔 캠페인’은 한국다이이찌산쿄의 고혈압치료제 세비카 1정이 종합병원에서 판매될 때마다 1원을 적립하여 한국심장재단에 기부하는 환자 지원 프로그램입니다. 심장병으로 고통 받는 환자들의 질병 완치와 삶의 질 향상을 돕기 위해 경제적 형편이 어려운 환자들의 수술비를 지원하고 있으며, 2008년부터 2020년까지 ‘세비카 사랑나눔 캠페인’을 통해 총 84명의 환자들이 건강한 삶을 되찾았습니다.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 기부 활동

한국다이이찌산쿄는 2006년부터 백혈병, 소아암 가족들이 겪는 고액의 치료 및 수술비로 인한 경제적 고통을 해소하기 위하여 의료적 치료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질환의 특성 상 장기적인 통, 입원의 치료과정이 수반되는 만큼, 이를 지원하는 ‘사랑의 보금자리’ 사업에도 꾸준히 후원금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소아암 환자들의 질병 완치는 물론 이 사회의 건강한 일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따뜻한 관심과 후원을 지속하겠습니다.

한일축제한마당 후원 및 참여활동

한국다이이찌산쿄는 일본에 본사를 둔 기업으로서, 한일양국의 우호증진 및 문화교류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2011년부터 한일 최대의 민간교류행사인 ‘한일축제한마당’을 후원하고 있습니다. 행사 당일에는 임직원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축제에 참가한 일반인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 부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