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Title Date
160 한국다이이찌산쿄㈜ 2022 코칭문화 확산 우수기관으로 선정 2022-10-20
한국다이이찌산쿄㈜ 2022 코칭문화 확산 우수기관으로 선정

- 4년 이상의 코칭 프로그램 통해 팀 단위 성과 및 리더십 향상 효과
- 직원과 함께 성장함으로써 기업 비전인 ‘Connect our excellence for your tomorrow’ 지향

[2022년 10월 20일] 한국다이이찌산쿄주식회사(대표이사: 김대중)는 사단법인 한국코치협회가 주관하는 제19회 대한민국코칭컨페스티벌에서 ‘2022년 코칭문화 확산 우수기관’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한국코치협회는 코칭 교육 및 코치 인증 제도를 통해 우수한 코치를 육성하는데 앞장서고 있으며, 우리나라 코칭 산업 및 문화의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매년 코칭문화의 확산에 기여한 기업 또는 단체를 ‘코칭문화 확산 우수기관’으로 선정하여 시상하고 있다.

한국다이이찌산쿄는 2019년부터 4년간 코칭 프로그램을 전 부서의 팀장급부터 임원급까지 점진적으로 확대하고 체계화하였으며, 이로 인해 팀 단위 성과 및 리더십이 향상되는 효과를 거둠으로써 코칭문화 확산에 기여한 기업으로 인정받았다.

이 같이 코칭 및 상호 소통 문화가 확산될 수 있었던 배경에는, 한국다이이찌산쿄만의 ‘Best MR’ 육성 전략과 인테그리티를 바탕으로 한 진정성 있는 조직문화가 바탕이 되었다.

한국다이이찌산쿄는 모든MR들이 고객 중심의 마인드와 의약학 지식 및 커뮤니케이션 스킬까지 갖춘 전문가, 즉 ‘Best MR’로 성장하여 고객 감동을 궁극적으로 실현할 수 있도록 기업 차원에서 꾸준히 지원해 왔다.

한국다이이찌산쿄의 MR들은 의학 정보 전달자로서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디테일링 스킬을 정기적으로 점검하고 있다. 매니저들은 팀과 MR 개인의 강점을 기반으로 한 즉각적이고 건설적인 피드백을 전달함으로써 팀원들이 더 나은 방향으로 의사 결정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한국다이이찌산쿄의 심혈관계분야 MR들은 의약학 분야의 지식 함양에도 꾸준히 노력하여, 대한심장학회의 심장학연구재단이 개발하고 발급하는 민간 분야 자격 시험인 의학용어능력시험에 응시해 99%의 인원이 최종 합격하기도 하였다.

앞으로 한국다이이찌산쿄는 조직 구성원들의 롤모델 구축 및 상시 코칭이 가능하도록 인터널 코치제도를 도입하고, 코칭 교육을 통해 팀원들의 이해도를 높이는 한편, 팀 리더들을 대상으로 한국코치협회 인증 자격을 갖춘 코치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

실제 코칭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한국다이이찌산쿄 수도권 MR부 이준섭 팀장은 “어렵게 느껴졌던 세대별 특징을 이해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무엇보다 MR들이 의학 정보 전달자로서 학술정보를 제공하고 의약품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측면에서, 코칭을 통해 직원들과 효과적으로 커뮤니케이션 하는데 큰 도움을 받았다”고 말했다.

더불어 한국다이이찌산쿄 마케팅 MR총괄부장인 양길동 상무는 “MR부서를 넘어 전 부문에 걸쳐 코칭 프로그램을 점진적으로 확대하며 지속한 것이 직원과 회사가 함께 성장하는 데 긍정적인 효과로 연결될 수 있었다” 라며 “한국다이이찌산쿄는 앞으로도 상호 소통 문화를 강화하는 한편, 기업 비전인 ‘Connect our excellence for your tomorrow’를 실현해 나가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라고 밝혔다.